1.기업개요
Crocs, Inc.(나스닥: CROX)는 남성, 여성 및 어린이를 위한 혁신적인 캐주얼 신발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입니다. 크록스는 사계절 제품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도 핵심 성형 신발의 헤리티지에 충실합니다. 모든 Crocs™ 신발에는 Croslite™ 소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Croslite™ 소재는 Crocs 팬들이 좋아하고 알고 있는 부드럽고 편안하며 가벼운 non-marking 및 냄새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크록스는 조금 다른 것의 재미를 축하하고 모든 화려한 신발을 신고 팬들에게 "Come As You Are"를 권합니다. 크록스는 2002년에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 90개국 이상에서 7억 2천만 켤레 이상의 신발을 팔았습니다.
2. 2022년 1분기 실적리뷰
실적리뷰전에 크록스의 CEO인 Andrew Rees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앤드루 리스 CEO는 "1분기 매출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47% 증가한 것은 크록스 및 HEYDUE 브랜드의 근본적인 강점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연간 매출 전망치는 약 35억 달러, 조정 영업 마진은 26%~27%, 조정 희석주당이익을 10.05~10.65달러로 높입니다.
연결 매출액(크록스,헤이두드) : $660.1 million
YOY : 43.5%, or 46.7%(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크록스 매출 : $545.2 million
YOY : 18.5%, or 21.7%(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헤이두드 매출 : $114.9 million(2022년 2월 17일 합병후 2022년 3월 31일까지의 기간동안)
Direct-to-consumer ("DTC") YOY : 34.6%
Crocs Brand DTC YOY : 18.5%, or 21.7%(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크록스 브랜드 디지털 세일 성장률 : 20.3%, or 23.5%(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크록스 매출중 디지털 세일 비율 : 32.8%(전년동기 32.3%)
헤이두드 매출중 디지털 세일 비율 : 25.9%
wholesale 매출 YOY : 48.7%.
매출총이익 : 49.2%
전년동기 : 55.0%
감소원인 : 증가하는 항공운임
판관비 : $206.2 million
전년동기 : $128.5 million
증가원인 : 헤이두드 인수관련 비용 및 러시아와 관련된 채무
영업이익 : $118.7전녀동기 : $124.7 million
감소원인 : 증가하는 항공운임 및 인수관련 비용
희석주당이익 : $1.19
전년동기 : $1.47
감소원인 : 증가하는 항공운임 및 인수관련 비용
크록스
북미매출 : $319.5 million
YOY : 19.5% (reported and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아시아퍼시픽 : $95.8 million
YOY : 16.0%, or 22.1%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EMEALA : $129.9 million
YOY : 17.9%, or 26.8%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대차대조표 및 현금흐름
현금및현금성자산 : $172.0 million
전분기 : $213.2 million
재고자산 : $407.6 million
전분기 : $213.5 million
전년동기 : $196.5 million
증가원인 : 헤이두드 인수, 운송재고 증가
*운송재고 : 서플라이체인 사이에 있는 재고
운송이 원할하지 않아 중간에 정체되어 있는 재고를 말하는듯 합니다.
* CAPEX(Capital Expenditure) : 설비투자와 그에 딸린 비용
$39.8 million
전년동기 : $8.0 million
채무 : $2,876.4 million
전분기 : $771.4 million
증가원인 : 헤이두드 인수비용
채무가 증가했지만 유동성 측면에서 강하다고 주장
현재 $371.1 million의 현금을 차입할 능력이 있다고 주장
FY2022 가이던스
연결매출 : $3.5 billion
전년대비 : between 52% and 55% UP
크록스 매출성장률 : 전년대비 20% 초과
헤이두드 매출 : $750 to $800 million
Capital expenditures : $170 to $200 million(서플라이체인 투자)
2022년 2분기 가이던스
연결매출 : $918 to $957 million
YOY : 43%~49% UP
크록스 매출 성장률 : 17% to 20%
매출 : $718 to $737 million
러시아 영업정지 관련 비용 : $20 million
조정영업마진 : 26% (항공운임 $50 million 포함)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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