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크록스(CROX)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by Meinung 2022. 5. 7.
반응형

1.기업개요

Crocs, Inc.(나스닥: CROX)는 남성, 여성 및 어린이를 위한 혁신적인 캐주얼 신발의 세계적인 선두업체입니다. 크록스는 사계절 제품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면서도 핵심 성형 신발의 헤리티지에 충실합니다. 모든 Crocs™ 신발에는 Croslite™ 소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Croslite™ 소재는 Crocs 팬들이 좋아하고 알고 있는 부드럽고 편안하며 가벼운 non-marking 및 냄새 방지 기능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크록스는 조금 다른 것의 재미를 축하하고 모든 화려한 신발을 신고 팬들에게 "Come As You Are"를 권합니다. 크록스는 2002년에 설립된 이래로 전 세계 90개국 이상에서 7억 2천만 켤레 이상의 신발을 팔았습니다.

 

 

2. 2022년 1분기 실적리뷰

 

실적리뷰전에 크록스의 CEO인 Andrew Rees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앤드루 리스 CEO는 "1분기 매출이 고정 통화 기준으로 47% 증가한 것은 크록스 및 HEYDUE 브랜드의 근본적인 강점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소비자 수요는 여전히 강하기 때문에 연간 매출 전망치는 약 35억 달러, 조정 영업 마진은 26%~27%, 조정 희석주당이익을 10.05~10.65달러로 높입니다.

 

 

 

연결 매출액(크록스,헤이두드) : $660.1 million 

YOY : 43.5%, or 46.7%(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크록스 매출 : $545.2 million

YOY : 18.5%, or 21.7%(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헤이두드 매출 : $114.9 million(2022년 2월 17일 합병후 2022년 3월 31일까지의 기간동안)

 

Direct-to-consumer ("DTC") YOY : 34.6%

Crocs Brand DTC YOY : 18.5%, or 21.7%(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크록스 브랜드 디지털 세일 성장률 : 20.3%, or 23.5%(on a constant currency basis)

크록스 매출중 디지털 세일 비율 : 32.8%(전년동기 32.3%)

 

헤이두드 매출중 디지털 세일 비율 : 25.9%

 

 

 

 

 

 

wholesale 매출 YOY : 48.7%.

 

 

 

매출총이익 : 49.2% 

전년동기 : 55.0%

 

감소원인 : 증가하는 항공운임

 

판관비 : $206.2 million

전년동기 : $128.5 million

 

증가원인 : 헤이두드 인수관련 비용 및 러시아와 관련된 채무

 

영업이익 : $118.7전녀동기 : $124.7 million

 

감소원인 : 증가하는 항공운임 및 인수관련 비용

 

 

희석주당이익 : $1.19

전년동기 :  $1.47

 

감소원인 : 증가하는 항공운임 및 인수관련 비용

 

 

크록스

 

북미매출 : $319.5 million

YOY : 19.5% (reported and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아시아퍼시픽 : $95.8 million

YOY : 16.0%, or 22.1%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EMEALA : $129.9 million

YOY : 17.9%, or 26.8% (on a constant currency basis)

 

 

 

대차대조표 및 현금흐름

 

 

 

 

현금및현금성자산 : $172.0 million

전분기 : $213.2 million

 

 

재고자산 : $407.6 million

전분기 : $213.5 million

전년동기 : $196.5 million

 

증가원인 : 헤이두드 인수, 운송재고 증가

 

*운송재고 : 서플라이체인 사이에 있는 재고

 

운송이 원할하지 않아 중간에 정체되어 있는 재고를 말하는듯 합니다.

 

 

* CAPEX(Capital Expenditure) : 설비투자와 그에 딸린 비용

 

$39.8 million

전년동기 : $8.0 million

 

 

채무 : $2,876.4 million

전분기 : $771.4 million

 

증가원인 : 헤이두드 인수비용 

 

채무가 증가했지만 유동성 측면에서 강하다고 주장

 

현재 $371.1 million의 현금을 차입할 능력이 있다고 주장

 

 

 

 

FY2022 가이던스

 

연결매출 : $3.5 billion

전년대비 : between 52% and 55% UP

 

크록스 매출성장률 : 전년대비 20% 초과

 

헤이두드 매출 : $750 to $800 million

 

Capital expenditures : $170 to $200 million(서플라이체인 투자)

 

 

2022년 2분기 가이던스

 

 

연결매출 : $918 to $957 million

YOY : 43%~49% UP

 

 

크록스 매출 성장률 : 17% to 20%

매출 :  $718 to $737 million

러시아 영업정지 관련 비용 : $20 million

 

 

조정영업마진 : 26% (항공운임 $50 million 포함)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