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업개요
Nordstrom, Inc.(NYSE: JWN)은 고객이 기분이 좋고 최상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존재합니다. 1901년 신발 가게로 시작한 이래로, 어떻게 하면 고객을 가장 잘 모실 수 있을지가 우리가 내리는 모든 결정의 중심에 있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의 전통은 우리가 고객에게 편리함과 진정한 연결을 제공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의 디지털 퍼스트 플랫폼은 고객이 언제, 어디서, 어떻게 쇼핑을 하고 싶은지(Nordstrom, Nordstrom Local 및 Nordstrom Rack 350개 이상의 매장에 있든 Nordstrom 및 Rack 앱과 웹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발견한 것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실적리뷰
실적을 리뷰하기전에 노드스트롬의 CEO인 Erik Nordstrom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Nordstrom 및 Nordstrom Rack과 상호 연결된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어 확장된 디지털 플랫폼 및 강력한 매장 집합을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행사를 위해 쇼핑하고 옷장을 새로 고친 고객의 온디맨드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1분기에는 핵심 범주 및 지역에 걸쳐 광범위한 개선을 통해 강력한 톱 라인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는 전략적 이니셔티브를 진전시켰고 재무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수익성을 높이는 데 계속 집중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1분기에 남성 및 여성 의류, 신발, 디자이너를 포함한 핵심 카테고리는 고객이 사교 행사, 여행 및 사무실 복귀와 같은 행사를 위해 옷장을 새로 고침으로써 2021년 대비 가장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개선은 지역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이루어졌으며 도시 상점이 가장 큰 성장을 보였습니다. 상품 마진은 유리한 가격 영향과 낮은 가격 인하율의 결과로 개선되었습니다.
Nordstrom, Inc.의 사장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Pete Nordstrom은 "고객은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중심에 있으며 고객이 기대하는 확장되고 적절한 선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계속 제공하여 '당신과 더 가까워질 것'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이행하고 있습니다"라고 Nordstrom, Inc.의 사장 겸 최고 브랜드 책임자인 Pete Nordstrom은 말했습니다.
비즈니스에서 볼 수 있는 모멘텀에 만족하고 다가오는 기념일 세일에 대한 계획에 흥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면서 수익성을 증대하기 위해 추가적인 상품 마진 개선과 공급망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출 : 3.57B
예측 : 3.29B(+8.51%)
EPS : -0.06
예측 : -0.053(+11.67%)
Nordstrom 및 Nordstrom Rack 배너 모두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
이사회, 새로운 5억 달러 규모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 승인
2021 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회사의 총 순매출은 18.7%, GMV는 19.6% 증가했습니다.
*GMV
Nordstrom 배너의 경우 순매출은 23.5% 증가하여 전염병 이전 수준을 초과했으며 GMV는 2021 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24.8% 증가했습니다.
Nordstrom Rack 배너의 경우 순매출은 2021 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10.3% 증가했으며 팬데믹 이전 매출 수준을 향해 순차적으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디지털 판매는 고객이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을 점점 더 선택함에 따라 회계연도 2021년 같은 기간에 비해 변동이 없었습니다. 디지털 판매는 분기 동안 전체 판매의 39%를 차지했습니다.
순매출 대비 매출총이익 비율은 32.8%로 구매 및 점유 비용에 대한 레버리지와 유리한 가격 영향과 낮은 가격 인하율로 인한 상품 마진 개선으로 인해 2021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190bp 증가했습니다.
기말재고는 2021 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23.7% 증가한 반면 매출은 18.7% 증가했다. 2021년 대비 재고 수준 변화의 약 4분의 1은 기념일 판매 영수증을 이월했기 때문입니다.
판매, 일반 및 관리 비용은 순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33.6%로 높은 매출에 대한 레버리지로 인해 2021 회계연도 같은 기간에 비해 320bp 감소했습니다.
2022년 1분기 조정 EBIT 3,200만 달러는 당사 건물에 대한 회사 지분 매각 이익 5,100만 달러와 트렁크 클럽 자산과 관련된 1,000만 달러 손상 비용을 제외했습니다.
순이자 비용은 3,500만 달러로 2021 회계연도 같은 기간의 1억 3,700만 달러에서 주로 2021년 1분기에 8,800만 달러의 세전 부채 재융자 비용으로 인해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현금 4억 8,400만 달러와 회전 신용 한도에서 가용한 8억 달러를 포함하여 13억 달러의 가용 유동성으로 1분기를 마감했습니다.
2021 회계연도 대비 소매 판매 및 신용 카드 수익을 포함한 매출 성장 6~8%
매출의 5.8~6.2%의 EBIT 마진
매출의 5.6~6.0%의 조정 EBIT 마진
소득세율 약 27%
$3.38~$3.68의 EPS(자사주 매입 활동의 영향 제외)
자사주매입 활동의 영향을 제외하고 $3.20에서 $3.50의 조정 EPS
연말까지 레버리지 비율 약 2.5배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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