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이크마이트립(MMYT)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

by Meinung 2022. 5. 27.
반응형

 

1.기업개요

 

Make My Trip Limited는 Make My Trip, Goibibo, Red Bus 등 인지도가 높은 여행 브랜드를 운영하는 인도 대표 여행 그룹입니다. 주요 웹사이트 www.makemytrip.com, www.goibibo.com, www.redbus.in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여행자는 해외뿐만 아니라 인도에서도 다양한 여행 서비스와 상품을 조사, 계획 및 예약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서비스 및 제품에는 항공권 발권, 호텔 및 대체 숙박 시설 예약, 휴가 계획 및 포장, 철도 발권, 버스 발권, 자동차 렌탈 및 제3자 여행 보험 및 비자 처리에 대한 접근성을 용이하게 하는 것과 같은 보조 여행 요건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인도에서 운항하는 모든 주요 국내 풀 서비스 및 저비용 항공사와 인도를 오가는 모든 주요 항공사, 인도의 포괄적인 국내 숙박 시설 및 철도 및 모든 주요 인도 버스 운영업체, 인도 이외의 다양한 시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2.실적리뷰

 

실적을 리뷰하기 전에 Make My Trip의 CEO인 Rajesh Magow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당사는 장기적인 비용 합리화를 통해 Delta와 Omicron의 변이로 인해 비즈니스에 특히 영향을 받은 한 해 동안 연간 조정 영업이익 2,320만 달러와 4분기 조정 영업이익 1,200만 달러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소비심리는 특히 레저여행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3회계연도 상반기까지 국내여행에 대한 수요 모멘텀과 2023회계연도 하반기까지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 모멘텀을 관측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매출 : 105.11M

예측 :  88.79M(+18.38%)

 

EPS : -0.04

예측 :  -0.1466(+72.71%)

 

 

 

 

총 예약수 : $1,012.3 million

YoY : $759.2 million(+33.34%)

 

2022년 : $3,188.9 million

2021년 : $1,635.4 million(+94.99%)

 

 

매출 : $88.6 million

YoY : $79.2 million(+11.87%)

 

2022년 :$303.9 million 

2021년 : $163.4 million(+85.99%)

 

 

영업이익 : $3.4 million

YoY : $0.3 million(+1,033.3%)

 

2022년 영업손실 : $30.4 million

2021년 영업손실 : $67.7 million(-55.1%)

 

조정 영업이익 : $12.0 million

YoY : $11.1 million(+8.11%)

 

2022년 영업이익 : $23.2 million

2021년 영업이익 : -$18.0 million

 

 

*COVID-19 Pandemic의 영향

 

 

전 세계 COVID-19 대유행의 영향은 소비자의 정서 및 여행 의지에 영향을 미치는 측면에서 여행 수요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으며, 이로 인해 인도와 전 세계의 항공사와 호텔은 2021년과 2022년 회계연도의 대부분에 걸쳐 현저하게 줄어든 서비스 수준으로 운항하게 되었다. COVID-19 대유행은 또한 거시 경제 환경의 현저한 약화 및 금융 시장의 변동성 고조를 초래했다.

 

2020년 5월 말 인도의 전국적인 봉쇄가 해제된 후 2021 회계연도 2분기와 3분기에 사업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기 시작했지만, 인도는 2021 회계연도 4분기 말까지 일일 기록 사례 수가 급격히 증가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2022 회계연도 1분기에 정점을 찍었고 인도에 COVID-19의 두 번째 물결이 발생했습니다. 2021년 4월부터 인도의 여러 주 정부에서 부과한 폐쇄 및 여행 제한 명령으로 인한 경제 상황은 2022 회계연도의 일부 동안 계속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2021년 12월에 등장한 오미크론 변종을 포함한 새로운 COVID-19 변종의 출현과 확산은 인도에서 제3의COVID-19 물결을 일으켰고 2019년 12월 31일에 종료된 분기의 매출 대비 2022년 3월 31일에 종료된 분기의 모든 보고 대상 부문의 수익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백신 접종자 수의 증가로 인한 인도의 여행 제한의 점진적 해제(국내 항공사 역량 증가 포함)는 주로 국내 여행 수요의 점진적인 회복으로 인해 우리의 운영 부문 전반에 걸쳐 개선된 결과를 가져왔다. 인도의 코로나19 범유행은 2022년 3월 31일에 종료되었다. 우리는 2022년 3월 31일에 마감된 분기 동안 매우 가변적이고 보다 효율적인 고정 비용 구조를 활용하여 비용을 최적화하는 데 계속 집중했습니다.

 

 

 

COVID-19 팬데믹이 우리 사업, 운영 결과, 현금 흐름 및 성장 전망에 미치는 영향의 범위는 여전히 불확실하며 향후 발전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여기에는 대유행의 심각성, 범위 및 기간, 여행 산업 및 소비자 지출에 미치는 영향, 백신 접종률, 새로운 돌연변이 또는 변이 발생, COVID-19 바이러스의 다양한 돌연변이 또는 변이에 대한 백신 접종 효과가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인도를 포함한 많은 나라들이 COVID19에 대한 백신 접종에 상당한 진전을 이뤘지만, 백신 배포의 도전적인 물류, 바이러스의 새로운 돌연변이 또는 변종에 대한 백신의 효능 및 기타 요인들이 경제 회복의 지연에 영향을 줄 수 있다. 

 

USD thousands

 

 

매출                                   

 

에어 티켓팅 : 25,328YoY : 24,216

 

호텔 및 패키지 : 45,132

YoY : 38,062

 

버스 티켓팅 : 12,640

YoY : 11,809

 

기타매출 : 5,487

YoY : 5,134

 

 

 

영업 현금흐름 : 64,526투자 현금흐름 : (118,863) 재무 현금흐름 : 219,399 

 

 

 

현금 및 현금성 자산 : 295,066

 

 

잔여 자사주매입 금액 : 약 1억4500만 달러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