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업개요
조지아주 토머스빌에 본사를 둔 Flowers Foods, Inc.(NYSE: FLO)는 2021년 매출 43억 달러로 미국 최대의 포장 베이커리 식품 생산업체 중 하나입니다. Flowers는 다양한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하는 전국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최고 브랜드 중에는 Nature 's Own, Dave 's Killer Bread, Wonder, Canyon Bakehouse 및 Tastykake가 있습니다.
2.실적리뷰
실적을 리뷰하기전에 Flowers Foods의 CEO인 Ryals McMullian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우리는 뛰어난 매출 성장과 비용에 대한 엄격한 실행을 반영하여 기록적인 결과의 또 다른 분기를 제공했습니다. 우리 포트폴리오 전략의 집중적인 구현은 광범위한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계속해서 이러한 차별화된 제품에 끌리면서 우리의 주요 브랜드에 대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이러한 강력한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해 마케팅 및 광고에 투자하고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하며 생산 능력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우리는 가격 개선,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 공급망 혼란을 고려하여 2022 회계연도 전망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당초 예상보다 증가한 자원 부족과 변동성 높은 상품 가격을 완화하기 위해 효율성 이니셔티브를 계속 실행하고 있으며 2/4분기에 발효될 가격 인상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공급망 중단과 결합된 가격 지연은 2분기와 3분기에 EPS에 총 5센트의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우리 비즈니스의 강력한 기본 펀더멘털에 고무되어 있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우리 팀은 장기적인 주주 가치 향상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매출 : 1.44B
예측 : 1.4B(+2.86%)
EPS : 0.44
예측 : 0.3935(+11.82%)
매출은 10.3% 증가하여 분기 사상 최대인 14억 3600만 달러
당기순이익은 8천560만 달러로 19.4% 증가했다. 조정 순이익은 9,310만 달러로 6.3% 증가했습니다.
조정 EBITDA는 2.4% 증가한 1억6550만 달러로, 매출의 11.5%를 차지해 90BP 감소했습니다.
희석주당이익은 0.06달러 오른 0.40달러를 기록했다. 조정 희석주당이익은 0.03달러 오른 0.44달러를 기록했다.
매출은 10.3% 증가한 14억 3600만 달러로, 팬데믹의 영향을 받은 2020년 1분기 실적 기록을 넘어섰다.
브랜드 소매 판매는 9,440만 달러 또는 11.0% 증가한 9억 5,610만 달러, 매장 브랜드 소매 판매는 1,110만 달러 또는 6.9% 증가한 1억 7,360만 달러, 비소매 및 기타 판매는 2,820만 달러 또는 10.2% 증가한 3억 62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브랜드 소매 판매는 인플레이션 압력을 상쇄하기 위한 가격인상과 향상된 판촉 효율성으로 인해 주로 증가했으며 부분적으로 공급 제약으로 인한 브랜드 케이크 품목의 볼륨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매장 브랜드 소매 판매는 주로 인플레이션 압력을 상쇄하기 위한 더 높은 가격으로 인해 증가했으며 소비자 구매가 브랜드 소매 제품으로 계속 이동함에 따라 물량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비소매 및 기타 매출은 주로 인플레이션 압력을 상쇄하기 위한 가격 상승으로 증가 하였지만, 패스트푸드 및 공동 제조 품목의 수량 감소, 공급망 중단, 수익성 개선을 위한 목표 판매 합리화 등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상쇄되었다.
재료, 공급, 인건비 및 기타 생산비(감가상각 및 상각 제외)는 매출의 50.5%로 110포인트 증가했다. 이러한 비용은 재료 및 포장 비용 증가로 인해 매출의 백분율로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와 외부 구매 감소로 인해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판매, 유통 및 관리(SD&A) 비용은 매출의 38.6%로 10BP 증가했습니다. 이는 컨설팅 비용 증가 및 운송 비용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았으며, 유리한 가격/구성, 인력 관련 비용 감소, 스크랩 반죽 소득 증가로 크게 상쇄되었습니다. 비교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을 제외하고 조정 SD&A 비용은 매출의 38.0%로 전년 동기 대비 20bp 감소했습니다.
감가상각비(D&A) 비용은 4,340만 달러, 매출의 3.0%로 20베이시스 포인트 감소
당기순이익은 19.4% 증가한 8,56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조정 순이익은 개별 세금 혜택과 낮은 이자 비용의 도움으로 6.3% 증가한 9,31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조정 EBITDA는 2.4% 증가한 1억6550만 달러로, 매출의 11.5%를 차지해 90 베이시스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2022 회계 연도 1분기에 영업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은 2,620만 달러 증가하여 124.2M 달러, 자본 지출은 2,320만 달러 증가하여 5,050만 달러로 증가했습니다. 주주들에게 지급되는 배당금은 420만 달러 증가한 4670만 달러였다.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2022회계연도 1분기 말 기준 2억510만 달러였다.
회사의 현재 자사주 환매 계획에 따라 환매 승인을 받은 주식은 540만주입니다. 회사는 이 계획에 따라 수시로 자사주 매입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매출은 약 47억 6400만~48억 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0.0%~12.0% 증가할 것으로 예상, 이전 가이던스는 전년도 기간에 비해 약 7.6%에서 8.4% 증가한 46억 6000만 달러에서 46억 9500만 달러의 매출이었습니다.
조정 EPS는 $1.25~$1.35의 이전 가이던스와 비교하여 약 $1.20~$1.30입니다.
회사의 전망은 다음 가정을 기반으로 합니다.
$1억 3500만 ~ 1억 4500만 달러 범위의 감가상각 및 상각
순이자 비용 약 700만 달러
24.0% ~ 24.5% 범위의 실효 세율
약 2억1350만주의 주식
1억 5천만 달러에서 1억 6천만 달러 범위의 자본 지출(ERP 업그레이드와 관련된 6천만 달러에서 7천만 달러 포함)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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