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업개요
Minneapolis에 본사를 둔 Target Corporation(NYSE: TGT)은 모든 가족이 일상 생활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약 2,000개의 상점과 Target.com에서 고객을 응대합니다.
1946년 이래로 타겟은 이익의 5%를 지역사회에 기부해 왔으며, 오늘날에는 주에 수백만 달러에 달합니다.
2.실적리뷰
실적을 리뷰하기전에 타겟의 CEO인 Brian Cornell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우리의 1분기 결과는 Target의 20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나타냅니다. Comp 매출은 1년 전의 23% 증가에 3% 이상 증가했습니다.
* Comparable Store Sale(비교 점포 매출액)
[일정한 기간을 비교하여 매출액의 % 증가,감소율]
1분기 게스트 트래픽 증가율이 거의 4%에 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듯이, 고객은 우리의 광범위하고 경제적인 제품 때문에 계속해서 Target에 의존합니다.
분기 내내 여러 요인에 의해 예상외로 높은 비용에 직면하여 수익성이 기대치를 훨씬 밑돌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던 수준도 훨씬 밑돌았습니다.
이러한 단기적인 과제에도 불구하고, 저희 팀은 고객을 위해 열정적으로 헌신하고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여, 한 자릿수 중반의 매출 성장과 8% 이상의 영업이익률을 창출할 것이라는 것을 믿게 되었습니다.
매출 : 25.17B
예측 : 24.41B(+3.11%)
EPS : 2.19
예측 : 3.06(-28.43%)
Comp 매출은 작년 22.9% 성장에 이어 3.3% 성장했다.
COMP 매출 성장은 3.9%의 트래픽 증가를 반영했습니다.
매장 비교 매출은 지난해 18.0% 성장에 이어 3.4%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비교 매출은 지난해 50.2% 성장에 이어 3.2% 성장했다.
당일 서비스(주문 픽업, 드라이브 업, 배송)는 지난해 120%를 웃돌았고 10대 중반을 중심으로 성장한 드라이브 업을 필두로 올해 8% 성장했다.
Target의 1분기 매출 중 95% 이상이 매장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식품 및 음료, 미용 및 생활 필수품을 포함하여 자주 구매하는 카테고리가 매출 성장을 주도했습니다.
5.3%의 영업 이익률은 예상치를 크게 밑돌았는데, 이는 주로 초과 재고 감소 조치와 운임 및 운송 비용 상승에 따른 총 마진 압력 때문이다.
운영결과
비교 매출은 1분기에 3.3퍼센트 성장했는데 이는 비교 매장 매출 성장률 3.4퍼센트와 비교 디지털 매출 성장률 3.2퍼센트를 반영했다. 총 매출액은 252억 달러로 전년 대비 4.0% 성장했으며 기타 매출은 6.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2년 1분기 13억 달러로 2021년 24억 달러 대비 43.3%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회사의 매출총이익률 하락에 따른 것이다.
1분기 영업이익률은 2021년 9.8%에서 2022년 5.3%로 집계됐다. 1분기 매출총이익율은 25.7%로 2021년 30.0%보다 낮아졌다.
올해 매출총이익율은 재고 손상과 재량 범주에서의 예상보다 낮은 판매량을 해결하기 위해 취한 조치, 그리고 화물 운송, 공급망 중단, 그리고 물류 센터의 보상 및 인원 증가 등에 의해 더 높은 할인율을 반영했습니다.
2022년 1분기 판관비 지출 비율은 2021년 18.6%에서 2022년 18.9%로, 시간제 팀원 임금에 대한 투자를 포함하여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비용 증가의 순 영향을 반영하였고, 인센티브 보상 비용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회사는 2022년 2분기 영업이익률이 1분기 영업이익률 5.3%를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22년 한 해 동안 회사는 한 자릿수 이하의 매출 성장을 계속 예상합니다.
현재 회사는 연간 영업 이익률이 약 6%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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