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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티(YETI) 2022년 1분기 실적발표

by Meinung 2022. 5.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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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개요

 

 

YETI는 혁신적인 아웃도어 제품의 글로벌 디자이너, 소매업체 및 유통업체입니다. 쿨러와 음료 용기부터 배낭과 가방에 이르기까지 YETI 제품은 외딴 황야, 해변 또는 고객이 생활하는 모든 곳에서 다양한 야외 활동의 독특하고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고성능의 뛰어난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진정한 아웃도어 애호가부터 타협하지 않는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에 가치를 두는 개인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적으로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팬을 확보했습니다.

 

 

우리는 야외 및 레크리에이션 커뮤니티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이 야외 및 그 밖의 삶을 자신 있게 즐길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2.실적리뷰

 

실적을 리뷰하기전에 YETI의 CEO인 Matt Reintjes의 발언을 보고 가겠습니다.

 

 

YETI 브랜드에 대한 수요는 전년 동기 대비 19%의 계획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면서 1분기에도 강세를 유지했습니다. 놀랍게도, 우리의 매출은 2019년 같은 기간 이후 거의 두 배 증가했습니다. 소비자 지출과 감정에 계속 압박을 가하는 지속적이고 새로운 도전 과제를 배경으로 계산 했을 때 이러한 성과는 매우 고무적입니다.

 

비용 압박이 여전히 심화되고 있지만, 우리는 올해 영업 이익과 영업 마진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분기 동안 자사주 매입 활동을 통해 주주들에게 1억 달러를 반환하는 것을 반영하여 EPS 전망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2년에 우리의 글로벌 전략적 우선순위를 달성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소프트 쿨러와 가방에서 제품 혁신의 성공적인 출시, 디지털 및 대면 브랜드 구축 이니셔티브의 확장, 재설계된 모바일 중심 전자 상거래 경험의 출시 등이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그래왔듯이 YETI는 계속해서 YETI 브랜드에 대한 장기 수요를 주도하면서 민첩하게 실행에 임할 것입니다.

 

 

실적

 

 

 

매출 : 293.63M

예측 : 290.51M(+1.07%)

 

EPS : 0.33

예측 : 0.3187(+3.55%)

 

 

 

 

 

 

매출 : $293.6 million

YoY : +19%

 

 

 

 

DTC(Direct-to-Consumer) 채널 판매는 Drinkware의 강력한 실적에 힘입어 전년도 분기의 1억 2,680만 달러에 비해 23% 증가한 1억 5,6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DTC 채널은 전년도 기간의 51%에 비해 매출의 53%로 성장했습니다.

 

 

 

 

도매 채널 판매는 14% 증가한 1억 3,770만 달러로 작년 동기의 1억 2,080만 달러에 비해 쿨러 및 장비와 드링크웨어에 의해 증가하였습니다.

 

 

 

드링크웨어 매출은 1억 8400만 달러로 전년도 분기의 1억 4890만 달러에 비해 24%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새로운 색상과 크기의 도입, 맞춤화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포함하여 드링크웨어 제품 오퍼링의 지속적인 확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쿨러 및 장비 판매는 가방, 야외 생활 제품, 하드 쿨러 및 화물 부문의 강력한 성과에 힘입어 작년 같은 기간의 9350만 달러에 비해 10% 증가한 1억 30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총이익은 2021년 1분기의 1억 4,520만 달러(매출의 58.6%)와 비교하여 7% 증가한 1억 5,490만 달러(매출의 52.7%)입니다.

 

 

 

판관비는 1분기의 1억 510만 달러에 비해 16% 증가한 1억 216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 분기 매출의 16.2%인 4000만 달러에서 11.3%인 3330만 달러로 17% 감소했다.

 

 

 

 

순이익은 전년도 분기의 3,050만 달러 또는 매출의 12.3%에 비해 16% 감소한 2,570만 달러 또는 매출의 8.7%입니다. 희석 주당 순이익은 전년도 분기의 희석 주당 $0.35에 비해 17% 감소한 $0.29입니다.

 

 

 

 

 

현금은 2021년 1분기 말 1억9030만 달러에서 1억30만 달러로 감소했습니다. 2022년 1분기 동안 YETI는 170만 주를 재매입하여 이전에 발표한 1억 달러 규모의 주식 재매입 프로그램을 완료했습니다.

 

 

 

재고는 4억 1,300만 달러로 전 분기 말 1억 8,390만 달러에 비해 125% 증가했다. 이러한 증가의 거의 3분의 2는 계속되는 공급망 중단으로 인한 리드 타임 연장 및 화물 운송 비용 상승의 영향으로 인한 운송 재고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2021년 1분기 말 빚은 1억2940만 달러였고, 현재 금융리스와 미상환 이연금융 수수료를 제외한 총 부채는 1억690만 달러다. 2022년 1분기 동안 YETI는 560만 달러의 의무부채를 상환했습니다.

 

 

 

가이던스

 

매출은 18%~2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회계연도 전망은 18%에서 20% 사이의 강력한 매출 성장으로 계속해서 뒷받침되고 있으며 각 분기는 이 범위와 일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매출 대비 조정 영업 이익 비율은 약 20%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조정 영업 이익은 13%에서 15% 사이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효 세율은 약 24%(전년도 기간 21.8%)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본 지출(CAPEX)은 주로 기술, 신제품 혁신 및 출시에 대한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약 6천만 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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